사회복지사 2급 취득 인기… 누리사이버교육원, 2022년 1학기 개강반 모집
사회복지사 2급 취득 인기… 누리사이버교육원, 2022년 1학기 개강반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1.12.02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급격한 경제발전과 더불어 늘어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노인 기초연금과 아동수당 도입, 장애인 연금 확대 등을 추진하고,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춘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사회 취약 계층과 접점에 있는 사회복지사를 대폭 충원하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복지사는 취약 계층의 문제 해결에 필요한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며, 이후 사회복지 공무원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자격증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은 이직을 준비하는 재직자나 취준생, 경력 단절 여성, 정년퇴직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중·장년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새로운 역량을 강화하기에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일반대학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더라도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온라인으로 일정 부분을 이수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 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교육사회와 평생 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한편, 누리사이버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과목 등이 개설된 2022년 1학기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PC를 통해 수업이 가능하다. 조작이 서툴다면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원격교육기관이기 때문에 이후 자격증 취득 요건과 학위, 학점 등을 인정받을 수 있어, 안전하게 자격증 취득을 진행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