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스펙' 건강가정사 자격증 수강생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스펙' 건강가정사 자격증 수강생 모집
  • 김율희 기자
  • 승인 2019.08.2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율희 기자]  노후 대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돼버린 고령화 시대로 급속히 진입 하면서 퇴직 이후 제 2의 직업이나 안정된 직업을 찾는 직장인, 취업 준비생, 경력 단절 여성 등 많은 이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에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취업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 및 실버산업 관심자들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과정과 더불어 사회복지 분야에서 두 가지 스펙을 동시에 쌓을 수 있도록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 과정까지 개설하고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비해 건강가정사 자격증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다. 건강가정사 자격은 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사회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관련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에게 주어 진다.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 제2,3항)

건강가정기본법 15조에 따르면 건강가정사는 가정문제의 예방, 상담 및 개선, 건강가정의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건강가정 교육, 가정생활문화운동의 전개, 가정 관련 정보 및 자료제공, 가정에 대한 방문 및 실태 파악,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사회자원에의 연계, 그 밖에 건강가정사업과 관련하여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이 정하는 활동 등을 한다.

건강가정사 자격증 이수과목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이수과목과 유사한 과목들이 많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이후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까지 연계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가정사 수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9년 2학기 3차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 CPA 응시자격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1:1 책임관리제로 전담학습설계사가 과정이 끝날때까지 피드백을 도와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