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과 영국·미국 명문대 입시·진학 동시에 준비한다
국내 대학과 영국·미국 명문대 입시·진학 동시에 준비한다
  • 이소연 기자
  • 승인 2021.12.1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시원 아카데미-ICNA-ICL, 교육협력 협약 체결… 대학 진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에듀인사이드=이소연 기자] 40년 전통 국내 대학입시의 대표적 기숙입시학원인 '고시원아카데미'와 미국 TOP 50위내 명문대 진학 전문교육원인 'ICNA' 그리고 영국대학학제 인증교육기관인 'ICL'이 교육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국내 대학입시와 더불어 미국, 영국의 명문대학 입시진학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국내대학 입시·진학은 내신과 수능성적으로 상위등급별 대학에 순차적으로 입학하는 체계로, 누군가 성적이 올라 상위등급 대학으로 입학을 하게 된다면 누군가는 하위등급 대학으로 입학을 하게 되는 제로섬 체계다. 때문에 성적상위 10%대의 명문대에 입학한 위너와 그렇지 못한 90% 루저를 양산하게 된다.

기숙입시학원은 그 10%대 안에 들어가기 위해 1년간 외부와 차단한 채 철저한 관리하에 입시공부를 하는 곳이며, 이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이 성적을 높여 더 높은 등급의 대학으로 입학을 하게 된다. 하지만 모두가 다 성공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부의 학생들은 또다시 입시에 실패하게 되는 게 현실이다.

이에 대학입시 대표 기숙학원인 고시원 아카데미(원장 허동두)는 기존 국내명문대 입시반에 진학률이 높은 미국명문대 입시반을 추가로 개설하고, 동시에 국내, 미국대학 2가지 과정을 병행하는 것도 가능한 과정을 만들었다. 또한 국내대학입시에 실패한 학생들에게는 영국명문대학 진학 성공을 보장해주는 시스템도 구축한 것이다.

지금과 같은 글로벌시대에 국내대학 진학에만 의존하지 않고 글로벌 명문대학 진학도 반드시 필요 하다는 것이다.

만약 학생이 원하는 국내와 미국 대학 진학에 실패 한다면 'ICL'을 통해 영국대학학제인 디플로마, 하이어디플로마 과정으로 1년 과정 이수 후 50여개의 영국명문대학교 중 선택하여 해당 대학본교 마지막 졸업 학년으로 편입 할 수 있다. 총 2년 만에 영국대학 학사학위를 취득하게 되어 사실상 대학 진학이 보장이 되는 과정이 만들어진 것이다.

특히 영국대학 진학과정은 ESL, 디플로마, 하이어디플로마를 영국 런던과 캐나다 밴쿠버 또는 필리핀 바기오의 ICL교육센터에서 과정 이수 후 영국본교 졸업 학년으로 정식 편입을 하는 탑업트랜스퍼 유학코스와 국내에서 100% 진행하는 '비대면수업+학습코칭'의 블랜디드 학위코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최선책과 차선책 그리고 보장이 되는 삼선책의 기회가 제공이 되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학습에 매진 할 수 있는 것이다.

고시원 아카데미는 지난 2년간 전 세계적 팬데믹으로 인하여 학원 운영을 중단했다. 모두가 전에 겪어보지 못했던 충격적인 새로운 시대를 겪은 것이다. 그리고 아직 끝나지 않았다. 현재 오미크론을 포함한 변종 바이러스와 돌파감염 등 많은 변수로 언제까지 이런 상황이 지속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전 세계가 완전한 일상으로 복귀되더라도 코로나 이전 시대와는 분명히 다른 시대가 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

이런 새로운 시대에 그동안 국내 대학입시에서 오랫동안 수많은 괄목할 결과를 만들었던 고시원 아카데미의 이번 ICNA, ICL과의 교육협력은, 4차산업, 글로벌, 팬데믹시대에 지금까지 없었던 전혀 새로운 대학입시 진학과정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더 나은 기회와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는 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