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022년 1학기 개강반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022년 1학기 개강반 모집
  • 김숙정 기자
  • 승인 2021.12.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숙정 기자]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는 학점은행제는 정해진 일정 조건의 학점을 충족할 경우 교육부 장관 명의의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제도 이다.

해당 제도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할 때 학점을 취득해야 하는데, 이 학점은 수업,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학점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채울 수 있게 되어있다.

수업의 경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을 통해 필요한 과목 수강 하고, 출석률 80% 이상에 과목당 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 되면 1과목 당 3학점씩 인정해주는 학점취득 방법이다.

한편,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훈련 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이 2022학년도 1학기를 오픈 하여 모집하고 있다. 1학기 1차 12월 1일 개강반은 모집이 종료되고 학습이 시작되었으며, 현재 1학기 2차 1월 5일 개강반을 모집중에 있다.

필요한 학점을 온라인 수업으로 취득하려는 경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양과목,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개설 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www.hdcyber.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