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피해사례 안내… 학습플래너 잘 선정하는 방법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피해사례 안내… 학습플래너 잘 선정하는 방법은?
  • 조판근 기자
  • 승인 2022.01.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조판근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최근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등의 잘못된 상담(학습설계)으로 피해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소속직원임을 사칭하는 사람이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국가평생교육원이 밝힌 주요 민원은 학습플래너의 학습설계 착오로 학점/학위 취득 불가, 학습자 등록 및 학위신청 시기 오안내, 필요학점 이상의 추가 학점 설계유도, 예상 시험문제 제공 등 부정한 방법으로 학습자 모집 유도 등 이다.

학점은행제는 혼자 공부를 해도 좋지만,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겐 학습플래너가 필요하다. 혼자 학습을 진행하면서 행정절차 기간을 놓치거나 잘못된 학점 취득으로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 또한 직장인이나 주부 등 현업으로 인해 바쁜 사람들을 서포트 하기 위해 학습플래너들이 존재한다.

이러한 학습자들은 교육기관에서 학습플래너를 선정할 때 평가인증받은 교육기관인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조회), 경력은 어느정도 되었는지, 담당자와 연락이 안 될 경우 학습에 관해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어느정도 나의 학습을 꼼꼼히 조력해줄 수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학습자는 매해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이런 피해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학습자들도 학습플래너들도 서로가 경각심을 가지고 잘 확인해야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