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테스트전문가(CSTS) 자격, 학점은행제서 8학점으로 인정
SW테스트전문가(CSTS) 자격, 학점은행제서 8학점으로 인정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1.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TTA아카데미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최영해, 이하 TTA)가 주관하고 있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SW테스트전문가(CSTS: Certified Software Test Specialist, 이하 CSTS) 일반등급 자격이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8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다.

CSTS 자격을 획득할 경우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모든 학습자들이 보다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격의 학점인정은 자격취득시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국가자격 또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이 학점인정 자격 대상이 될 수 있다.

2021년 '평생교육백서'에 따르면 현재 학점은행 관련 교육기관이 433개가 있고, 약 10만여명이 학점은행제에 등록하여 학습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CSTS 일반등급 자격은 SW 테스트․품질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행되어 2019년 국가공인 민간자격이 되었고, 현재 수도권과 4개 주요권역(대전, 대구, 부산, 광주)에서 연 4회 시행되고 있다.

TTA아카데미 박용범 원장은 "국가공인 CSTS 일반등급 자격의 학점인정은 학점은행제를 활용하여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에게 학점인정과 SW 테스트·품질 전문가로서의 경력을 개발해 나가는데 유용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점 인정을 계기로 정보화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자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