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관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관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1.2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우리나라는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사 채용을 의무화 하고 있어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 확대 시행과 관련 예상 증액 등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1급과 달리 일정 학점의 이수와 현장실습 등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별도의 국가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정년이 없기 때문에 이직을 원하는 직장인들이나 정년퇴직 후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있는 중·장년층, 취준생 등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자격증이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OCU)은 교육부 평가 인정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목과 실습과목까지 전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온라인 수업까지 최신화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이론 수업과 체계적인 실습 교육을 받아볼 수 있다"며 "이론의 경우 사회복지 개념과 다양한 정보에 대해 배워볼 수 있으며, 2020년 개정된 개정안을 바탕으로 빠짐없는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이루어지는 이론 과정이 낯선 수강생들을 위해 PC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학습자 화면을 같이 보면서 공부할 수 있는 원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습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실습을 직접 경험해 보며 사회복지사 자격에 대해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고,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준 높은 수업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들의 비용적인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특별 장학 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 외에 보훈, 장애인, 면학, 관계자, 제대군인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