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들, 평생교육 활성화 노력… 평생교육사 자격증도 관심 UP
지자체들, 평생교육 활성화 노력… 평생교육사 자격증도 관심 UP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1.2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평생교육사 자격관리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각 지자체에서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평생교육사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산시는 지난 20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평생교육 활동을 위해 선발된 8개 분야 평생교육활동가 3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오산시는 지난 12월 공개모집을 통해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한 오산시민 중 배달강좌 런앤런, 오산공작소, 학습살롱, 느낌표 학교, 징검다리교실, 경기행복학습마을, 평생학습관 매니저 8개 분야의 평생교육활동가를 선발했다.

올 해 선발된 평생교육활동가는 각 활동 분야에서 1년 동안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교육 현장 모니터링,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사업 평가를 수행하며 시와 함께 오산시 평생교육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또한 하남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매니저’를 25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7명이며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다. 모집 분야는 지역 내 평생학습 공간에서 매니저로 활동하는 ‘빛나는 학습공간 별자리학습’, 중장년층의 인생 재설계를 돕는 ‘신중년 교육 프로그램’, 시민대학 운영을 통해 시민성 향상을 지원하는 ‘하남시민대학 하남공대’ 3개 분야다.

하남시 거주자로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을 이수했거나 평생교육사 전문 자격을 소지하고 있으면 지원 가능하다. 희망하는 시민은 모집기간 중 신청서를 작성해 하남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 또는 하남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평생교육사는 지역사회에서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평생교육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에서 취득이 가능하다. 초대졸이상 학력소지자는 평생교육관련 10과목(실습1, 이론9)만 이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