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3사관학교, 학점은행제 통한 입학 쉽다
육군3사관학교, 학점은행제 통한 입학 쉽다
  • 권혁환 기자
  • 승인 2022.02.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기 정시생도·61기 예비생도 모집…4월25일∼5월31일까지 진행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1년 과정의 짧은 기간 안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3사관학교 지원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픽사베이)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면 1년 과정의 짧은 기간 안에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3사관학교 지원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에듀인사이드=권혁환 기자] 2023년도 육군3사관학교 60기 정시생도, 61기 예비생도 모집 일정이 발표됨에 따라 생도지원 자격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하지만 정시생도와 예비생도의 선발 기준에 차이점이 있는 만큼 자신에게 보다 적합한 조건 여부를 꼼꼼하게 확인 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2023년도 육군3사관학교 지원은 4월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 또한 지원 시 구비 서류 및 응시 자격은 육군3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내 입시학원 관계자는 “육군3사관학교는 사관학교 중 3학년 과정부터 진행되는 과정으로 국내 전문대 졸업자 혹은 4년제 대학 재학생을 포함해 외국 대학의 재학생과 학점은행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 취득자 또한 지원이 가능하다”며 “특히 학점은행제의 경우 채 2년도 되지 않는 기간 내에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활용해 1년 과정의 짧은 기간 안에 학위를 취득한 후 3사관학교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학점은행제는 평생교육법에 의거하여 운영되고 있는 학위취득 제도로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를 기존의 고등교육법에 의거한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보다 짧은 기간 안에 취득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매년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등을 목적으로 전략적 입시에 사용하려는 학습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반증하듯 최근 4년 동안 학위 취득자가 계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