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2급 학과제 도입 실행되나
보육교사 2급 학과제 도입 실행되나
  • 노동영 기자
  • 승인 2022.03.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원장 문제로 도입 요구 거세…2022년 중장기보육 기본계획안 수립
지난 2015년도부터 논의가 지속되고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학과제 도입 여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지난 2015년도부터 논의가 지속되고 있는 보육교사 자격증 학과제 도입 여부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사진 출처=픽사베이)

[에듀인사이드=노동영 기자] 지난 2015년도부터 보건복지부와 교육부는 보육교사 양성과정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을 학과제도로 시행하는 정책 개선에 대해 논의가 거듭해왔다.

하지만 어린이집 원장들과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진행하고 있는 학습자들의 반대로 인해 계속해서 시행해야할 것인지, 아니면 현행 제도에서 개선을 거쳐서 운영할 것인지 여부에 대한 결정이 미뤄진 채 2017년도 대면교과목 과정 시행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이 훨씬 번거롭고 까다로워지는 상황이 발생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어린이집 교사들의 문제와 원장들에서 발생되는 여러 사회적인 이슈로 인해 보육교사 자격증 제도의 개선과 학과제 도입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많아지면서 2022년 제3차 중장기보육 기본계획안이 수립되면서 2025년도까지 보육과 관련된 여러 매뉴얼의 개정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중이다.

현재 학과제 도입 관련 사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면밀한 검토가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보육의 질이 얼마나 높아질 것인지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들이 진행 중인 상황이어서 보육교사2급 취득 과정의 학과제 변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현행법으로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이라면 대면교과목부터 실습, 온라인 교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누리사이버교육원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