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미술 Chapter III. 19세기 미술] (5) 1823년 솔즈버리 대성당 Salisbury Cathedral
[인류의 미술 Chapter III. 19세기 미술] (5) 1823년 솔즈버리 대성당 Salisbury Cathedral
  • 조명계 용인대 교수
  • 승인 2022.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위키미디어
Salisbury Cathedral from the Bishop's grounds (출처=위키미디어)

존 컨스터블John Constable (1776 ~ 1837)은 영국의 대표적인 낭만주의 풍경화가. 무엇보다 그의 그림은 편안하다. 솔즈버리 성당 그림은 그가 시골의 자연 풍경을 얼마나 좋아했는지를 보여준다.

부잣집 아들로 태어난 그는 대부분의 부잣집 아버지가 그랬듯이 아들이 그림 그린다는 것을 못마땅해 했다. 그러나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결국 그는 왕립아카데미 부설학교에 입학하여 그림 공부를 시작했다.

그의 작품은 지극히 평범한 것으로 처음에는 아무도 주목하지 않았다. 그의 풍경화의 특징은 우선 크고 세심하게 작업을 했는데 캔버스와 똑 같은 사이즈의 스케치 역시 남기곤 했다.

1824년 파리의 살롱전에서 '건초 마차'로 금메달을 받았는데 생전에는 고국에서 제대로 평가받지는 못했으나 그는 월리엄 터너와 함께 가장 위대한 영국의 풍경화가로 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