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크루즈 산업 육성 노력… '크루즈 승무원'도 관심 UP  
해수부, 크루즈 산업 육성 노력… '크루즈 승무원'도 관심 UP  
  • 윤수희 기자
  • 승인 2019.08.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수희 기자] 크루즈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국내에도 크루즈 승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인천항 크루즈터미널이 개장되고, 해수부에서 크루즈 관광객 유치 및 승무원 양성 계획을 발표 하는 등 크루즈 산업은 가까운 미래에 각광받을 직업군으로 예측되고 있다. 

한편, 말레이시아 공식 크루즈 취업기관인 모세스(MOSES) 교육기관에서 크루즈 승무원을 양성중이다. 모세스(MOSES) 교육기관은 말레이시아의 공식 크루즈 취업기관 라이선스를 보유한 곳으로, 특히 한국인 관리자가 있어 한국 학생들은 더욱 전문적으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개인에 역량에 따라 체계적으로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학생들은 여가시간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의 다양한 여행장소도 답사할 수 있다. 

모세스(MOSES)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크루즈 승무원 취업 프로그램은 5개월 어학과정을 거치고 1개월 직무교육과정 진행 후 합격하는 즉시 미국 크루즈 회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영어(IELTS 6.0이상) 테스트 합격시 직무교육과정으로 바로 입학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조건이 충족된다면 바로 직무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직업이지만 크루즈 산업이 국내외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영어실력과 해외취업경력은 국내로 돌아올 경우 인정받을 수 있는 경험적인 부분이기에 크루즈 승무원에 대한 앞으로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