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대학원 제도, 2026년 폐지 전망
교육대학원 제도, 2026년 폐지 전망
  • 조판근 기자
  • 승인 2022.05.03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교육대학원 입학 희망자…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 후 진행 유리

[에듀인사이드=조판근 기자] 교육대학원의 진학 조건은 동일전공의 학사학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이는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서 정규대학교보다 조금 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제도는 일정 학점을 부여받아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통해 체육학 학사 취득 후 교육대학원의 진학이 가능하다.

하지만 교육대학원 제도가 2026년부터 폐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현재 단기간 학위취득제도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교육대학원 입학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언론 보도에 따르면 교육당국이 임용 규모에 비해 과다 배출되는 중등교사 양성 규모를 줄이기 위해 일반학과 교직과정과 교육대학원을 통해 교사 자격증을 부여하는 것을 대폭 축소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체육학 학사취득을 통해 체육교육대학원 입학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의 경우 2022년도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2024년도에 입학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것이 안정적인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체육학 학사 취득을 위한 전공수업은 원격으로도 수업 진행이 가능한데 현재 영산대원격평생교육원은 2022년도 1학기 과정 5월 3일 마지막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체육학 전공수업 과정의 경우 10% 장학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인 만큼 자세한 사항은 영산대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