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 수강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 수강생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5.10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보험료 납부 정규직 근로자…훈련 비용 국비 지원 가능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현재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의 새로운 수강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하는 것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할 경우 훈련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그 대상은 고용보험료를 납부 중인 정규직 근로자다.

이번 과정은 매주 목요일 개강하며 총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주 어린이집은 국비 지원을 통해 해당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때 훈련생 및 어린이집 선생님의 경우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비용적인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과 건강 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다. 어린이집의 관리는 물론 운영 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1급과 2급, 3급으로 분류돼 있어 개개인의 역량과 경력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준비해 볼 수 있다.

보육교사 교육 과정에 있어 어린이집 사업주 위탁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보다 폭넓은 교육 시스템과 프로그램,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과정을 공개했다.

진행 관련 절차는 어린이집과의 위탁 계약을 체결한 후 훈련신청과 자부담금을 납부하면 바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5가지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보육교사 과정을 준비하고 있던 수강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각각의 과정 중 많은 수강생이 찾는 인기 과목은 ‘부모교육 길라잡이’와 ‘슬기로운 상호작용’ 등을 들 수 있다. 각각의 교육 과정은 40시간과 30시간으로 진행되며 기존 훈련비가 부담될 수 있으나 사업주 지원금을 통해 시작할 경우 사업주가 지불해야 하는 자부담금을 크게 낮출 수 있다.

현재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보육교사 사업주 위탁훈련 과정의 경우 신청 시 우선 지원기업 혹은 대규모 기업에 따라 확인 사항이 상이하다. 따라서 기업 규모에 대한 문의는 근로복지공단을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사업주 지원 훈련 과정에 대한 한도금 문의의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담당 지부지사로 문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외에 교육 과정과 관련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만의 자세한 교육 과정과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