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과정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5.2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9일 개강반…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운영 방법 등 진행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2년 2학기 1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본 과정은 6월 9일에 개강해 9월 21일까지 수업이 진행된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는 물론 청소년이나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 대상자에 대한 보호와 상담, 후원 업무에 대해서 교육한다.

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 과정 시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이론의 경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PC 이용이 서툰 수강생들은 원격 지원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의 화면을 함께 보면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습의 경우 시간제 수업으로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 단, 수강생은 미리 선수과목을 이수해야 실습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의 자격증 교육은 지식 정보사회와 평생학습의 시대에 맞춘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에 맞춰 진행된다. 외부 전문가로 교수진을 확보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체계적인 교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자격증 취득 관련 학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장학 혜택을 마련해 수강생들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 보훈, 면학, 관계자, 제대군인 등 특별 장학 제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