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 방법 변경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 방법 변경
  • 권혁민 기자
  • 승인 2022.05.25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방법 6월 24일까지 적용…2학기 간접실습 허용 전망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 방법이 변경됐다.(사진 출처=프리픽)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 방법이 변경됐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권혁민 기자] 학점·학력 인증 본부 평가 기획운영실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전산 개편에 따라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 방법이 변경됐다. 기존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신청방법(직접 작성, 우편제출)은 6월 24일까지 유지되고 7월 1일부터는 온라인 작성(온라인 입력, 우편제출)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 온라인 신청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lic.welfare.net)의 온라인 자격신청 메뉴에서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입력한 발급 신청서를 출력해 필요 증빙서류와 함께 가까운 시·도 사회복지사협회에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방문접수는 불가하다.

현재 공지된 내용은 1차 공지 내용으로 6월 22일 2차 홍보를 통해 관련 세부 사항이 안내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현장실습이 코로나로 인해 간접실습이 허용된다는 안내도 공지됐다. 이에 따라 교육원 별로 2학기 모든 개강반의 간접실습이 가능할 수도 있다. 간접실습은 현장 실습 시간이 줄어드는 대신 온라인 강의나 과제로 대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