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아이티뱅크, IT 분야 도전의 지름길
KG아이티뱅크, IT 분야 도전의 지름길
  • 김규민 기자
  • 승인 2022.06.03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수요 높아 취업 경쟁력 제고…학점은행제 전공학위 취득도 가능

[에듀인사이드=김규민 기자] 4차산업 시대에 맞춰 드론, AI, IT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IT 인재 확보를 위해 직접 교육 과정을 진행해 인재를 육성하고 채용까지 실시하는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기업 맞춤형 인재를 교육함과 동시에 채용까지 진행할 수 있어 IT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겐 교육의 기회에서 취업의 기회까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키오스크나 인공지능 등 대면 서비스의 대체 요소들이 늘어나면서 취업률이 종전에 비해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며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IT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의 비중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다른 분야에 비해 학력, 성별, 나이, 지역 등의 제한이 높지 않고 실력 위주로 평가받는 경향이 있어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구직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특히 35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들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IT 과정을 수강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T 국비지원 과정은 취업과 직결되는 만큼 IT 계열의 전공 학위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취업에 유리하며 따라서 학위가 없는 구직자들의 경우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전공 학위를 취득해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KG아이티뱅크 IT국비지원의 대표적인 과정으로는 시스템엔지니어, 네트워크엔지니어, 클라우드아키텍트, 앱 개발자, 빅데이터개발자, 데이터사이언스, 웹 개발자, 정보보안전문가, 응용소프트웨어개발자 등을 들 수 있다.

각각의 분야에 대한 취업 준비 및 취업지도 교육 과정 등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학점은행제 과정도 개설해 수강생도 모집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