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신청서 작성방법 변경
사회복지사 자격증 발급신청서 작성방법 변경
  • 김지현 기자
  • 승인 2022.06.08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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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일부터 시행…온라인 자격 신청 가능해져

[에듀인사이드=김지현 기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발급 신청은 지금까지 이수한 기관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협회에 등기우편으로 발송 후 심사 과정을 거쳐 진행됐다.

일반 대학,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최종학력 증명서, 성적증명서 모두 발급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원본 서류만 인정되며 사회복지 현장실습 확인서의 경우는 90일 이후 서류로도 심사가 가능하다.

6월 24일까지는 위의 절차대로 진행되지만 7월 1일부터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에서 온라인 자격신청이 가능하게 됐다. 다만 기본적인 발급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입력 후 출력해 필요 증빙서류와 함께 가까운 시·도 사회복지사협회에 등기우편 접수를 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자격관리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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