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CCTV 관제사 과정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CCTV 관제사 과정 모집
  • 최정호 기자
  • 승인 2022.06.09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인력수요 증가…전문적 교육과정 필요

[에듀인사이드=최정호 기자] 고용노동부 인증 직업능력개발 원격 훈련기관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은 스마트시티 CCTV관제사 과정 훈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고나 안전에 관한 부분에서 능력을 높게 인정받고 있는 CCTV관제사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 재난 등의 위기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직업군으로 4차 산업혁명은 물론 AI의 발달에 맞춘 취업 전망을 고려할 때 그 수요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어서 이를 전문적으로 학습해야 하는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관련 교육 과정을 제공함과 동시에 훈련생들의 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CCTV관제사 교육과정에 비용 부분이 고민되었던 사람이라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준비한 국비지원을 통한 교육과정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물론 사업주위탁훈련을 통한 과정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재 CCTV 영상 보안 관련 업무 종사자는 물론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근무를 준비하는 사람, 유사 CCTV관제센터 및 경비업체 근무자라면 보다 높은 역량과 스펙 유지를 위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