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부천시 ‘보육 교직원의 밤’ 개최
경기 부천시 ‘보육 교직원의 밤’ 개최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6.2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육 교직원 사기 진작 목적…공로자에 표창장도 수여
경기도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보육 교직원의 밤’을 개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경기도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보육 교직원의 밤’을 개최했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경기도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6일 2022년 ‘보육 교직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보육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 보육교사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보육에 기여 공로가 있는 84명 교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2부에서는 여행스케치, 비보이팀의 공연 및 이호선 교수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보육교직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해 보육교사들의 사기 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부천시는 행사에서 애로사항이 많은 보육교직원들의 처우와 환경 개선에 대한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처럼 보육교사의 근무 환경이 개선되면서 보육교사 취업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육교사취업을 위해서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전문대 아동관련 학과 출신 또는 비전공자일 경우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취득한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2022년 7월 개강반을 모집하고 있으며 상담 신청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