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학기 개강반 개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학기 개강반 개설
  • 김세준 기자
  • 승인 2022.06.24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6일 개강 예정…국가자격증 수강생도 모집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학점은행제 2022년 2학기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사진 출처=프리픽)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학점은행제 2022년 2학기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김세준 기자]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점은행제도는 학교 또는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교육 형태의 학습을 일정 학점으로 인정받아 단기간에 누구나 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하는 국가교육제도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현재 2022년 2학기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개강일은 7월 6일이다. 해당 개강일에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 수강생은 개강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

하지만 학위과정 또는 국가자격증 과정 진행에 앞서 자신에게 맞는 학위 설계, 향후 진행 과정 등을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수험생들의 궁금증 해결과 원활한 진행을 위해 멘토 역할을 하는 일대일 담당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수강신청 이전에 담당 플래너를 배정받아 본인의 학습계획을 정확하게 알고 시작할 수 있다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등 다양한 학위과정 외에 국가자격증 중 널리 활용되는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과정도 개설하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의 경우 실습이 자격증 취득의 중요한 관건으로 담당 플래너 제도를 통해 온라인 수업 뿐만 아니라 실습 과정에 필요한 절차 등을 안내 받을 수 있어 수강생 입장에서 매우 편리하다.

또 학위취득이 필요한 수강생의 경우 학점은행제도는 온라인 수업 외에 자격증 또는 독학사 시험 등을 통해서도 학점을 취득할 수 있어 희망하는 학위에 적합한 자격증 또는 독학사 과정을 자세하게 안내 받은 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