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L, 스위스 호텔 경영 대학 입학설명회 개최
ICL, 스위스 호텔 경영 대학 입학설명회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2.08.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교육법인 ICL과 연계…최단기간 학위 취득 과정 개설
졸업 후 진로 다양…호텔 외에 리조트·IT 기업 등 취업 가능
ICL(International College of London)은 지난 2일 한국 ICL APEC센터에서 스위스 호텔 경영 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출처=ICL)
ICL(International College of London)은 지난 2일 한국 ICL APEC센터에서 스위스 호텔 경영 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 출처=ICL)

[에듀인사이드=설동훈 기자] 스위스 소재 호텔 경영 관련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입학설명회가 열렸다.

International College of London(이하 ICL)은 지난 2일 한국 ICL APEC센터에서 호텔경영 과정으로 대학진학을 고려 중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위스 호텔 경영 대학(이하 SHMS)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설명회에서는 SHMS 입학담당관 겸 아시아 총괄 책임자인 Mr. Tarek이 직접 한국 ICL APEC을 방문해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SHMS 학교와 전공 과정을 소개하고 졸업 후 취업으로 연결되는 방법까지 다양하게 소개했다.

SHMS는 2022년 전 세계 호텔경영 부분 3위에 랭크된 명문대학으로 Swiss Education Group의 4개 대학 중 하나이며 전 세계 75개국 다양한 나라의 학생들의 입학 및 졸업생을 배출해 세계 유수 기업에 취업시키고 있다.

또 SHMS의 졸업생들의 단순히 호텔에만 취업하는 것이 아니라 리조트, 이벤트회사, IT기업, 은행, 마케팅 기업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는 등 호텔경영 전공이 단순히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전공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입증해주고 있다.

한편 ICL은 영국 학점인정기관의 Qualification을 제공하는 College로 대학 Level 4-5에 해당하는 Tourism and Hospitality Management 과목을 통해 학생들을 직접 교육하고 학점을 부여해 이 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이상 없이 SHMS 호텔경영학과로 마지막 학년(Top-Up)에 편입할 수 있도록 조력자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ICL과 SHMS가 공동으로 개최한 입학설명회에는 40여 명의 학생, 학부모, 업계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으며 설명회 종료 후 다양한 질의응답을 통해 이 교육과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시사했다.

ICL과 SHMS는 향후 협력하는 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학위 취득과 취업에 보다 많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9월 중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해 이번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