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학점은행제에서 전공학위 취득 가능
관광경영학, 학점은행제에서 전공학위 취득 가능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3.01.27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필 6과목·전선 36과목 구성…전공 자격증 취득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관광경영학 전공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프리픽)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관광경영학 전공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관광경영학 전공은 지식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는 기본소양과 전문지식을 갖춘 관광경영인을 양성하고 관광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해 관광을 통해 사랑과 봉사를 실현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광경영학 학사학위는 전공필수 6과목, 전공선택 36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전공필수과목을 전부 이수해야 한다.

전공 필수 학점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 중에는 전공 자격증을 취득해서 학점을 인정받는 방법도 있다.

관광경영학 전공 자격증으로는 컨벤션기획사 2급, 컨벤션기획사 1급, SMAT 1급(컨설턴트), 호텔경영사, 호텔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일어, 이탈리아어, 베트남어, 아랍어, 중국어, 태국어, 러시아어,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말레이/인도네시아어, 불어), 국내여행 안내사가 있다.

각각의 자격증마다 인정되는 학점이 다른 만큼 반드시 본인의 학업과정에 맞게 확인 후 취득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자격증은 SMAT 1급 자격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