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공학 학위, 학점은행제로 취득 가능하다
항공정비공학 학위, 학점은행제로 취득 가능하다
  • 유종연 기자
  • 승인 2023.06.02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필 7과목·전선 45과목…자격증 취득 학점인정 가능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항공정비공학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프리픽)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항공정비공학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사진 출처=프리픽)

[에듀인사이드=유종연 기자] 항공정비공학은 항공 산업의 발전 추세에 부응하여 항공 공학과 기계 공학의 기본 이론을 교육하고 항공기의 기체, 기관, 장비 등에 대한 공학적 처리 능력을 갖춘 응용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문이다.

항공정비공학은 전공필수 7과목, 전공선택 45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라인 개설 과목이 있지만 실습이 필요한 과목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해야 한다.

항공정비공학을 전공하기 위해서는 사실상 온라인으로는 불가능해 대부분 직업전문학교를 통해 이수하는 경우가 많다.

전공학점을 이수하는 방법으로는 수업 외에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전공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으로는 항공정비사(헬리콥터, 피스톤발동기, 비행선, 활공기분야, 전자·전기·계기, 비행기, 프로펠러, 기체, 터빈발동기), 항공정비기능장, 항공기관기술사, 항공기체기술사, 항공교통안전관리자, 항공산업기사, 항공기사, 항공기관사 등이 있다.

자격증 별로 난이도와 시험 응시를 위한 응시자격이 상이해 반드시 학위과정을 계획할 때 확인이 필요하다.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경우 전공 60학점 이상, 교양 30학점 이상을 충족시켜야 하며 총 140학점 이상 취득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