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국제심사원' 양성 활성화로 취업 블루오션 만든다
'ISO 국제심사원' 양성 활성화로 취업 블루오션 만든다
  • 이만형 기자
  • 승인 2019.09.0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코디아에이펙-한국기술경영연구원, 청년실업 해소 및 시니어 창업 지원 업무계약 체결
콘고디아에이펙 강준원 대표(왼쪽)와  KTMI 주성종 대표가 청년실업 해소 및 시니어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했다.
콘고디아에이펙 강준원 대표(왼쪽)와 한국기술경영연구원 주성종 대표가 청년실업 해소 및 시니어 창업 지원을 위한 업무계약을 체결 했다.

[에듀인사이드=이만형 기자] 콘코디아에이펙(대표 강준원)은 5일 한국기술경영연구원(대표 주성종, 이하 KTMI)과 청년 실업난 해소와 장년층의 시니어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계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국내 ISO 심사원 양성 및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ISO국제심사원 양성 관련 제반 업무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기술분석사 자격증을 공동으로 개발하여 국내 4차 산업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업무계약도 함께 체결했다.

콘코디아에이펙은 KTMI와 함께 협력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ISO국제심사원과 빅데이터 기술분석사 양성과정을 통해 국제 자격을 취득시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경영현장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 배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키로 했다.

KTMI는 세계 최초로 이론 부분은 온라인 강의로, 심사원 활동에 필수적인 워크숍과 수료시험은 오프라인 2일로 편성한 ISO 심사원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용 또한 청년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콘코디아에이펙과 함께 노력 하기로 했다.

콘코디아에이펙 강준원 대표는 이번 KTMI와의 협약을 통해 "ISO 9001, 45001 심사원 양성을 확대하고 국내 교육기관 품질 경영 인증을 통하여 교육기관의 질적인 향상을 진행하고, 산업안전 및 보건 분야에서도 ISO 인증 인력 양성 및 기관 경영시스템 인증에 힘쓸 것"이라고 전하며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청년에게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업의 맞춤형 인재 육성을, 인생 2모작을 위한 장년층은 국내 중소기업의 재취업과 시니어창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