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위의 특급 호텔리어 '크루즈 승무원' 해외취업 과정, 국내 본격 론칭
바다위의 특급 호텔리어 '크루즈 승무원' 해외취업 과정, 국내 본격 론칭
  • 김승일 기자
  • 승인 2019.09.06 12: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코디아에이펙-모세스코퍼레이션, '크루즈 선사 취업 프로그램' 공동 진행 업무협약 체결
콘코디아에이펙 강준원 대표와 모세스코퍼레이션 모세스 대표가 크루즈 선사 취업 프로그램 공동 진행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콘코디아에이펙 강준원 대표(사진 왼쪽)와 모세스코퍼레이션 모세스 대표가 크루즈 선사 취업 프로그램 공동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에듀인사이드=김승일 기자] 글로벌교육 국내 선두주자인 콘코디아에이펙(대표 강준원)과 크루즈와 항공승무원 취업의 아시아 메카인 말레이시아의 모세스코퍼레이션(대표 모세스)은 국내 청년들의 크루즈승무원 해외취업을 위해 크루즈 선사 취업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해외 크루즈 승무원 취업의 길이 활짝 열리게 될것으로 보인다.

크루즈승무원은 선사별로 6~8개월마다 연봉인상과 진급의 기회가 있으며, 공해상에서의 근무로 인해 세금이 없는 급여조건, 그리고 숙식제공으로 급여를 고스란히 모을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경력을 쌓으면 바다위의 특급호텔인 만큼 세계적인 호텔체인에서도 경력을 인정받아 이직을 하기 수월하다.
 
크루즈승무원 취업은 해외 특히 미국취업비자를 정식으로 받는 취업이기 때문에 영어실력과 승무원 직무교육이 요구된다. 이번 협약으로 콘코디아에이펙의 글로벌 교육기관인 캐나다밴쿠버의 콘코디아 교육센터와 필리핀바기오의 콘코디아대학교에서 단기간인 3~6개월의 교육과정과 말레이시아 현지에서의 1주일의 교육으로 크루즈승무원 취업이 사실상 보장되는 과정이 만들어진 것이다.

크루즈 취업 교육생들

협약식에서 콘코디아 에이펙 강준원 대표는 "대한민국은 급격한 인구감소로 내수경기 침체가 불가피하며 그로 인해 좋은 일자리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기업과 청년들은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 취업으로 돌파구를 마련해야하는 상황에 청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며, 특히 우리나라 청년들의 글로벌에서의 경쟁력은 탁월한 것으로 검증이 되었으니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모세스코퍼레이션 모세스 대표는 크루즈 산업의 전문가 교육에 대한 전 세계 표준을 준수하여 성공적인 고용을 창출할거라 밝혔다.

모세스코퍼레이션은 미국과 유럽의 크루즈선사 승무원 채용에 대한 공인된 라이센스를 갖고 있는 기업이며, 대표자인 모세스는 현재 말레이시아의 법무법인을 이끌고 있는 변호사이기도 하다. 참고로 현재까지 국내기업 중 크루즈 선사 승무원 채용 라이센스를 보유한 기업은 존재하지 않는다. 

취업가능한 크루즈선사들
취업가능한 크루즈선사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만대 2019-11-26 13:51:31
취업보장이 된다는 것이 신빙성이 떨어지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