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이직·자기계발… '온라인 학위 취득' 과정, 직장인들에 인기
승진·이직·자기계발… '온라인 학위 취득' 과정, 직장인들에 인기
  • 함대용 기자
  • 승인 2019.09.1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10월 17 개강반 모집
이미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함대용 기자] 한 취업정보기업에서 직장인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기계발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67%정도가 자격증 취득, 학위과정과 관심분야 학습, 외국어, 운동, 컴퓨터활용능력 습득 등의 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의 목적으로는 이직 준비, 자기만족, 진급, 업무능력 향상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의 자기계발의 목적이 다양화되고, 변화되어감에 따라 직장업무에 집중하면서도 온라인수업으로 수월하게 공부를 할 수 있고 학위까지 취득을 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고졸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진행이 가능하며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학위를 취득하는 기간의 단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온라인으로 수업의 진행이 가능한 학점은행제의 교육과정은 학교에 출석을 따로 할 필요가 없이 PC를 통해 장소 및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을 들은 뒤 학점을 모아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학위를 취득하면 정규 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편입 및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활용도 가능하다. 

이러한 학점은행제의 진행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이 2019년도 2학기 4기수 과정을 10월 17일에 개강을 한다고 밝혔다.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은 학위취득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등의 국가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폴리텍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