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AMA 몬테소리 국제 자격증, 온라인으로 취득한다?
  • 안재우 기자
  • 승인 2019.09.2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안재우 기자] 20세기 유아교육 전환점을 이룬 몬테소리여사는 독특한 유아교육관 및 유아교육방법을 제시하였다. 

개개인의 민감기 발달단계에 맞춰 개별적이지만 질서 있는 방법으로 아이가 원하는 활동을 모범제시방법을 통해 습득하고, 아이 스스로가 관찰하고 방법을 터득해 독립심, 집중력, 성취감을 이루게 하는 교육으로 교육학계, 심리학계, 정신의학계에서도 인정한 고급유아교육이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전 세계가 동일하게 인정하는 국제 자격증으로써 본래 미국 시카고 협회 본사의 4주간 교육을 받고 현지에서 시험을 패스해서 취득을 할 수있는 자격증 이지만 한국에 몬테소리 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특별히 기간 한정으로 온라인으로 강의와 시험을 보는 방식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시행 되었다.

몬테소리의 과정은 토들러와 차일드과정으로 2가지로 나뉘며, 토들러는 0세~3세 영아반을 가르칠 수 있는 보육교사이고 차일드는 4세~7게 유아반을 가르칠 수 있는 보육교사다.

자격증 취득기간은 보통 3개월 정도이며, 다만 수업을 진행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기에 학습자의 편의에 맞춰 수강하고 수업이 완료되면 온라인을 통해 시험을 볼 수 있다.

몬테소리 자격증은 국제 공인 자격증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취업에도 유리한 자격증으로 분류 되고 있다.

자격증 취득방법 및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국제대학교 APEC 센터 몬테소리 홈페이지(http://montessori.ciu-esl.com/index.aspx)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