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무료 수강으로 자격증 취득한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무료 수강으로 자격증 취득한다
  • 이율 기자
  • 승인 2019.09.2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율 기자] 방과후교실 대상 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 돌봄교사 12만명 채용 정책 등 정부의 보육정책 확대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이 취업준비와 노후 대비에 유망한 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Care for After School Program Instructor)는 국가인정 민간자격증으로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정규수업 이후 제공되는 '방과 후 수업'에서 아동들의 연령별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생활안전, 건강 및 영양 관리, 학습관리, 하교지도에 이르기까지 돌봄교실 운영을 총체적으로 관리감독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이 자격증은 동영상 강의를 80% 이상 수강하면 온라인으로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60점 이상 받으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온라인 시험은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응시할 수 있다.

자격증 발급 조건은 유치원, 초·중등교사 자격증 소지자와 보육교사 1~2급 자격증 소지 및 취득 예정자 그리고 사회복지사 1~2급 자격증 소지 및 취득 예정자라면 누구나 온라인교육 이수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은 여러 기관에서 발급하는데, 한국방과후교육개발원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이 가장 공신력 있는 자격증으로 주무부처는 교육부이며 MBC 아카데미 방과후센터(http://www.mbcasc.com)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40여만원 내외인 온라인강의 비용을 올해 하반기 까지 전액 지원 하고 있어 자격증 발급비용 이외에 별도 비용없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준비하고 있다면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