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사 태부족… 온라인 자격 취득 과정 한시적 개방 
몬테소리 교사 태부족… 온라인 자격 취득 과정 한시적 개방 
  • 문수현 기자
  • 승인 2019.10.16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문수현 기자] 몬테소리협회 시카고 본사에서 콘코디아 에이펙 센터를 통해 몬테소리자격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취득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유아교육에 있어 필요한 시기에 발달해야 하는 감각들을 깨워주는 교구학습을 받거나 교육이 이루어지는 어린이집교사나 유치원교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자녀 육아를 보육시설에 의존하는 가구가 점정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보육 교사나 유치원 교사들의 아동학대 사건 등 자질 논란이 계속 되면서 국내에서도 몬테소리 어린이집이나 몬테소리 유치원을 찾는 학부모들이 증가 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몬테소리 자격증은 자격증 과정과 교구수업이 분리되어 있지 않고 한 과정으로 묶여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다보니 전문 몬테소리 교사가 턱없이 부족한게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시카고 몬테소리협회에서는 영국의 TNE (Transnational Educatoin)교육 과정을 도입하여 국내 온라인 MBA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콘코디아 에이펙 센터를 통해 교구수업과 몬테소리 자격증 과정을 분리하여 몬테소리자격증을 취득하고 난 이후에 필요한 교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몬테소리 자격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습 후, 온라인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게 하고 근교의 몬테소리 기관을 통해 교구수업을 선택하여 이수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이로서 교구비용에 부담을 느끼거나 길어지는 자격증 준비로 중도포기하는 준비생들에게도 좋은기회가 생긴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온라인과정은 몬테소리 교사 수요를 늘리기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뿐 아니라 몬테소리를 운영하는 나라라면 어디서든 유효한 국제자격증이다.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에이펙 센터 한국법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