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안전망 구축사업 'Wee 프로젝트' 관련 자격증 취득 관심 UP
학교 안전망 구축사업 'Wee 프로젝트' 관련 자격증 취득 관심 UP
  • 김한 기자
  • 승인 2019.12.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한 기자] 한국은 OECD 가입국 중에 청소년 자살률 1위라는 얘기가 종종 나온다. 사실 확인 여부를 떠나서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그만큼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얘기이다. 

하지만 집이나 학교에서 학생들에 대한 케어가 제대로 이루어지는게 쉽지 않기 때문에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데, 위기학생 예방 및 종합적 지원 체제를 갖춘 학교 안전망 구축사업인 'Wee프로젝트' 이다.

위(Wee) 프로젝트란? 나와 너 속에서 우리(We)를 발견할 수 있도록 교육·지도(education)하고, 감성(emotion)과 사랑(♥)이 녹아있는 위(Wee) 프로젝트 공간에서 학생의 잠재력을 찾아내자는 의미로 학생,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학생들의 경우 Wee프로젝트라고 하는 이름보단 Wee센터, Wee클래스, 가정형 Wee센터, Wee스쿨 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힘든 일을 겪는 청소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젝트로 적응을 하는게 쉽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나 가정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Wee프로젝트와 관련된 취업 분야도 많이 열려 있는데, 청소년 상담사 3급,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에 우선 대상이 될 수 있다.

최근 이 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학점은행제는 학위를 이수 해서 시험 응시조건을 갖추거나, 대학원 진학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국가교육제로 정규 대학과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 청소년 상담사 3급 응시자격이나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상담교육대학원 양성과정으로 진학을 하는데 많이 이용하고 있다.

다만 미인가 대행업체에서 진행을 하다 피해를 받는 학습자들이 발생하고 있는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확인 가능한 교육부 인가 평생교육원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면서 준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