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캠퍼스, 한경 테샛 '특별시험' 오프라인 특강 수강생 모집
iMBC캠퍼스, 한경 테샛 '특별시험' 오프라인 특강 수강생 모집
  • 노동환 기자
  • 승인 2019.12.12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노동환 기자] 독학학위제 전문 교육기관 iMBC캠퍼스가 국가공인 1호 경제·경영이해력시험인 '한경 테샛' 1월 특별시험 오프라인 특강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독학학위제 온라인교육·교재판매를 하는 교육원인 iMBC캠퍼스에 테샛교육과정이 도입되면서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iMBC캠퍼스는 한경 테샛의 강의서비스 오픈, 교재판매, 특별시험 주관 등 강의와 시험응시까지 진행 가능하다.

테샛은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경제·경영이해력시험으로 300점 총점 기준으로 경제이해력정도를 나타내는 S, 1~5의 등급이 부여되는데, 이중 S급, 1급~3급이 국가공인자격으로 인정받아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으로 사용할 수 있다.

테샛시험은 2가지 형태로 구분되어있는데 정규시험으로 진행되는 정시과정과 수시시험으로 진행되는 수시과정이 있다. 

정시과정은 따로 온,오프라인 교육없이 기존에 독학으로 진행되던 시험형태라고 한다면 수시과정은 교육기관에서 온,오프라인 교육이후 시험을 볼 수 있는 과정이기 때문에 수시시험으로 응시하는 학생들이 최근들어 많이 증가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는 학생들에겐 매우 좋은 기회로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는 장점과 공신력 있는 시험이기 때문에 취업시 유리한 자격증 형태로 사용할 수 있어 나이와 상관없이 시험을 응시하는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테샛 특별시험 관련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