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현장실습 대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현장실습 3월 개강
사회복지사 2급 현장실습 대란…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현장실습 3월 개강
  • 조판근 기자
  • 승인 2019.12.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조판근 기자] 사회복지사 2급 개정안이 내년부터 적용되면서, 개정법 적용 이전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준비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급증 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하기 위해서는 이론과목을 이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사회복지 현장실습이다.

개정법이 적용된 이후 실습이 더욱 까다롭게 변경된다는 발표 이후 개정전에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 하려는 학습자들이 몰리면서, 수강신청 시작 후 10분만에 마감이 되거나 방문 신청을 위해서 1시간 이상 줄을 서 있다가 정원이 마감되어 신청을 못하는 상황도 발생 되고 있다.

아직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신청하지 못한 학습자들은 사이버대학교에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신청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이버대학교 현장실습의 장점은 지역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도서벽지를 제외하고 전국단위로 실습이 모집된다.

사이버대학교 실습 모집일정이나 신청을 하지 못한 학습자들이 있다면, 추후 3월 개강으로 예정 되어있는 오프라인 평생교육원들의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기다려 보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수도권에 거주 중인 학습자들이라면 3월에 개강 되는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 현장실습 일정에 맞춰서 실습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의 현장실습은 일반 오프라인 평생교육원 보다 출석 횟수가 적고, 송파구로 출석이 이뤄지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