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크루즈 산업 급성장… '크루즈 승무원' 해외취업 프로그램 관심
전 세계 크루즈 산업 급성장… '크루즈 승무원' 해외취업 프로그램 관심
  • 구희라 기자
  • 승인 2019.12.1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구희라 기자] 요즘에는 일명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크루즈는 호캉스 보다 더 고급스럽고 퀄리티 있게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고 볼 수 있다.

넓은 바다를 항해하며 전 세계를 다닐 수 있고, 5~6성 호텔급과 비슷한 규모의 선박 안에서 숙박도 할 수 있으며, 헬기와 잠수함, 수영장, 영화관 등 여러 가지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어서 선박 내에서 지루하지 않은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크루즈 관광객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크루즈 관광객이 22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지역적으로는 아시아권이 가장 높고 그 외에는 카리브와 호주로 크루즈 관광을 하고자 하는 승객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게 된 이유는 바로 여행 할 때 들어가게 되는 예산 때문이다. 휴가를 즐기기 위해서 각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며 휴가를 즐기는 것 보다 크루즈 선박을 통해서 관광을 하는 것이 금액적으로 비용이 덜 들어가다 보니 앞으로 아시아권의 크루즈 관광객들이 내년에는 700만명이상 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이렇듯 매년 증가하는 크루즈 관광객들과 꾸준히 발전하고 있는 관광산업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떠오르고 있는 유망직종 중 하나가 바로 크루즈 승무원이다. 

크루즈 승무원은 학력이나 외모 또는 나이나 키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해 보고자 하는 취준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전 세계에서 찾아오는 승객들로 인해 영어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언어들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른 진급과 긴 휴가, 훌륭한 복지시설 등이 제공되고 세계 여행을 공짜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크루즈 승무원을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한편, 콘코디아 APEC 센터는 5개월간 어학을 진행하고 1개월간 직무 교육과정을 진행한 후 즉시 미국 크루즈 회사로 취업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는 크루즈 승무원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한 직업이지만 크루즈 산업이 국내외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영어 능숙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든 도전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국내 취업시장을 벗어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도전해 볼만 직업이라 할 수 있다.

입학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콘코디아 APEC 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