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수당 받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취득한다
특별수당 받는 '장애영유아보육교사',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취득한다
  • 유보람 기자
  • 승인 2019.12.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보육진흥원 홈페이지
출처=한국보육진흥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유보람 기자] 현재 보육교사를 취득해서 어린이집 근무를 하고 있는 교사들이 많다.

근무하는 직장의 월급외에 국가에서 처우개선비를 받고 있지만 보육교사들의 처우개선 요구는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다.

여기 남들보다 좋은 자격으로 취업을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처우개선비를 받으면서 근무를 할 수 있는 자격증이 있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이다. 

최근 장애영유아의 의무교육이 만 2세이상으로 확대가 되었고, 이에 따라 어린이집에서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를 의무적으로 배치 해야한다. 

자격증 취득시 20~30만원의 처우개선비를 받을 수 있으며 민간 어린이집이나 국공립 어린이집에 취업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은 이전에는 정규대학에서 특수전공을 하거나 유아전공을 한 사람만이 이수할 수 있는 과목이었다. 하지만 올해 부터 보육교사 2급 자격증 보유시 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하도록 개편이 되었다. 때문에 현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이 많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한 자는 많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르게 준비하는것이 이득이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은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한학기내에 저렴한 비용으로 과목을 이수하여 취득이 가능하다.

관련교과목 8과목 이수만으로 취득이 가능하며, 보육교사 2급 취득시 인정 되는 과목이 있다면 꼭 8과목을 이수 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실습도 없어서 현재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고있는 보육교사들이 많이 취득하고 있는 자격증이다. 

한편, 에듀업원격평생교육원은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바일 수강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