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진로체험 여기로 가요"…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개 선정
"선생님, 진로체험 여기로 가요"…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535개 선정
  • 정유리 기자
  • 승인 2019.12.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교육부
출처=교육부

[에듀인사이드=정유리 기자]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4일 '2019년 제3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진로체험 인증기관은 총 535개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사업은 지역 사회에서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인증하여,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번 선정으로 인증기관은 수도권 지역에 600여개, 부산·울산 등 경남권에 500여개 등 총 2273개로 늘어났다.

이번 535개 인증 기관은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군인 직업군과 예술·방송·디자인·스포츠 직업군 관련 기관이 가장 많이 선정되었다.

그중 사설학원이 상당수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입시업체의 마케팅 용도로 활용되는게 아니냐는 의견도 있으나, 교육부는 체험 기관 부족으로 사설학원 참여가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진로체험 기관 선정 기준은 1단계로 진로체험 지원센터의 서면 및 현장심사를 진행하고, 2단계로 권역별 인증심사를, 3단계로 인증위원회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선정된 인증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현판을 받고 3년간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가지며,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야 한다.

학생들은 진로체험망 '꿈길’(www.ggoomgil.go.kr)' 누리집에서 인증기관을 확인하고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올해에도 많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생생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