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더욱 성장하고 있는 G2국가 '중국'을 배우는 학문 '중어중문학'
[학점은행 전공 탐방] 더욱 성장하고 있는 G2국가 '중국'을 배우는 학문 '중어중문학'
  • 김초아 기자
  • 승인 2019.12.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 = 김초아 기자] 중국. 아시아의 동쪽에 있는 나라이며, 우리에게는 가깝고 친숙한 곳이기도 하다.

진의 시황제가 BC 221년에 처음으로 통일을 하였고, 1949년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세워지게 된다. 

중국은 매우 넓은 국토와 세계 최대의 인구를 가지고있는 나라로 유명하기도 하다.

또한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인해 세계적으로 중국어와 문화를 배우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국내에도 길을 걷다보면 다양한 중국어학원이 눈에 보이고, 인터넷을 통한 공부방법도 널리 퍼져있다.

이와 더불어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고있는 학점은행제를 통해서도 중어중문학 전공을 진행할 수 있다.

중어중문학은 체계적인 중국어 지식뿐 아니라 중국문화권의 역사, 사회, 문화, 경제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전공필수 과목으로 고대중국문학입문, 중국문화개론, 중국어1, 중국어학개론, 중국어회화1 등 5과목이 있으며, 경서강독1, 시사중국어, 실용중문법1, 시청각중국어, 중국의경제, 중국의정치, 한문강독, 현대중국세미나 등 21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학점은행제 중어중문학을 통해 한·중 관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다각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학위취득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