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 전공 탐방] 가장 선망받는 직업 '모델', 학점은행제로 배운다
[학점은행 전공 탐방] 가장 선망받는 직업 '모델', 학점은행제로 배운다
  • 박하준 기자
  • 승인 2019.12.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박하준 기자] 모델. 예술작품의 보조적 활동에 참여를 하거나, 상품의 홍보를 하기위해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흔히 모델이라고 한다면 사람들이 멋있다고 생각하고 자신만의 전문적인 직무분야로서 인정받는 사람들이라고 생각 한다.

이러한 모델은 활동내용에 따라 패션모델·광고모델·예술모델로 나누어진다.

우리가 모델이라고 하면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패션모델은 예술가나 디자이너가 만드는 옷을 입고서 관객이나 구매가능성을 가진 사람들 앞에서 이를 보임으로써 해당 옷이나 악세사리 등의 매력이 어필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광고모델 또한 흔히 접해볼 수 있는데, 광고주나 업체의 유·무형 상품을 선전하고,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인지도나 구매의욕을 높이는 역할이라고 볼 수가 있다.

학점은행제에도 이러한 모델학 전공이 있다.

학점은행제는 우리나라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일정 학점 이수시 교육부 장관 명의 학위증을 받을 수 있다.

모델학 전공의 학사학위는 여러가지 분야에서 필요로 하고있는 모델이 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과 심화전공 지식을 배우게 되며, 이론과 실기를 같이 병행하면서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8개의 전공필수과목과 25개의 전공선택과목이 있으며, 고졸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학습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