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전공 탐방] 의류 산업 전문가 양성 '의상학'… 2013년 전공 폐지
[학점은행제 전공 탐방] 의류 산업 전문가 양성 '의상학'… 2013년 전공 폐지
  • 김초아 기자
  • 승인 2019.12.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 = 김초아 기자] 사람들은 매일마다 자신에게 필요한 의상을 입는다.

안전이나 보온을 위해서 용도에 맞는 옷을 착용하기도 하고, 패션이나 자기표현을 위해서 원하는 의상들을 선택하기도 한다.

예전에는 생활의 유지를 위한 필수적 부분으로 의상을 신경쓰고 착용하였다고 한다면, 현대시대에는 자신의 개성을 나타내고 특징지어줄 수 있는 하나의 표현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관련된 공부나 취미가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의 전공자뿐 아니라 새롭게 도전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의상학에 대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제 의상학 전공을 통해서도 배워온 사람들도 있는데, 의상학 전공은 2013년 3월 1일부터 학점은행제 전공과목에서 폐지 되었다.

전공 폐지 이전 의상학 전공 등록자에 한해서만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의상학은 의류산업에 대해서 기초와 실무 등을 배우고, 이와 관련된 전문지식을 쌓음으로써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진행 됐다.

과목들을 살펴본다면, 8개의 전공필수 과목과 30개의 전공선택 과목이 있다.

전공필수 과목으로는 복식미학, 의복구성1, 패션디자인론, 패션마케팅, 서양복식사, 패션소재연구, 패션마케팅 등의 과목이 있으며 전공선택 과목으로는 니트디자인, 복식문화, 염색, 색채구성실습, 패션사진, 패션컬렉션, 포트폴리오, 현대미술사 등의 과목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