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특수학급 증설…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기회!
장애아동 특수학급 증설… 장애영유아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기회!
  • 이설안 기자
  • 승인 2019.12.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설안 기자] 교육부는 2017년도 기준 731였던 공립유치원 특수학급을 2022년 까지 1131개로 증설하기로 했다.

또한 통합교육을 더욱 내실화하여, 일반학급과 특수학급을 1대1로 배치하는 통합유치원도 늘릴 계획이다.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또 다른 소중한 사회 일원으로 인정 받고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 시스템을 갖추겠다는 것이다.

최근 장애아동을 위한 정부 정책이 확대 되면서 장애영유아 보육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 지고 있다.

장애영유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 하면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 20만원의 수당도 추가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장애여유아 보육교사 자격증은 매우 손쉽게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을 이용하여 장애영유아 관련 8과목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취득 과정에서 장애영유아 위한 보육교사 과목과 중복되는 과목이 있기 때문에 이수해야 하는 과목 수가 줄어 들 수도 있다.

다만 2012년 8월 5일 이후 편입 또는 입학한 사람의 경우에는 그 전 입학자와 기본교과목이 달라지게 되므로, 유사 교과목 인정 기준을 잘 확인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