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 북한이탈여성 평생교육 생애설계 지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북한이탈여성 평생교육 생애설계 지원
  • 류승현 기자
  • 승인 2020.01.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출처=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에듀인사이드=류승현 기자]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 부터 통일부 하나원(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 북한이탈여성의 사회적응 교육프로그램 학업·자기개발 영역 내 평생교육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소외계층 지원의 틈새영역으로 남아있던 북한이탈주민 대상 교육지원으로 북한이탈여성의 국내 정착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더불어 주요 사업 영역별 관련 부서별 과정 개발 초기부터 평가까지 협업하여 내부 참여직원 역량개발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에서는 평생교육 전반에 대한 강의와 관련 제도 및 서비스(학점은행, 독학학위제, 문해교육, 바우처 등) 안내와 지역 평생교육진흥원 활용 및 자기개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한 일대 일 상담을 진행하여 체계적으로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 강의-학습자 진단-상담으로 연결한 교육구성으로 북한이탈여성의 사전 진단지 작성으로 상담 효과성을 높이고, 사후 평생교육 관련 세부 정보를 심화 상담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하고 있다.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은 "북한이탈여성 대상 교육지원 강화를 통해 소외계층의 평생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평생교육 접근성을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북한이탈주민(새터민)이 보다 저렴하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터민 장학 뿐 아니라 보훈장학, 다문화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