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캠퍼스, 한경테샛 4월 수시시험 특강반 선착순 모집
iMBC캠퍼스, 한경테샛 4월 수시시험 특강반 선착순 모집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0.01.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수빈 기자] 한경테샛은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종합경제이해력검증 시험으로, 한국경제신문이 처음으로 개발하여 2010년 11월 정부로 부터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인정받았다.

테샛은 수험생들에게 시장 경제 원리를 이해하고 경제 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문제를 풀면서 경제학 기초지식과 시사 경제 경영 상식이 늘도록 출제돼 교육적 으로도 활용 가치가 뛰어나다.

또한 논리력과 사고력이 요구되거나 복잡한 경제 현상을 알기 쉬운 예시문으로 상황 설정을 함으로써 문제의 흥미도 또한 높으며, 국내 저명 경제 경영학과 교수와 민간 경제연구소 연구위원 한국경제신문 베테랑 논설위원들이 출제에 참여해 문제의 완성도를 높혔다.

한경테샛은 경제이론, 시사경제, 상환판단(응용복합) 등 3개영역에서 80문항을 출제하고 시험시간은 100분이다. 문항당 3~5점으로 배점이 된다. 300점 총점 기준으로 경제이해력정도를 나타내는 S, 1~5의 등급이 부여되는데, 이중 S급, 1급~3급이 국가공인자격으로 인정받는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활용해 학사·전문학사를 취득하려는 학생들의 경우 테샛시험을 통해 14~20 학점의 경영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한경테샛은 정시시험과 수시시험(특별시험)으로 진행이 되며, 수시시험은 한경테샛 관련 강의를 2회 참석하여 오프라인 강의를 듣고 난 뒤 시험을 치르게 된다. 

한편 iMBC캠퍼스는 4월 수시 시험 대비 오프라인 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시간 (2회) 오프라인강와 교제, 무료 시험접수 및 문제풀이 무한 영상까지 제공된다. 오프라인 수업이 어려운 학습자도 문제풀이 무한 영상을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4월 시험 모집기간은 1월 3일 ~ 4월 10일까지로, 선착순으로 모집된다. 

자세한 내용은 iMBC캠퍼스 홈페이지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