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에 한국어교원 채용 증가… 관련 자격증 취득 방법은?
한류열풍에 한국어교원 채용 증가… 관련 자격증 취득 방법은?
  • 최원철 기자
  • 승인 2020.01.0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최원철 기자] K-POP(케이팝), e-sports(이스포츠)를 시작으로 드라마·문화 전반으로 번진 한류열풍으로 관련 업계들이 훈풍을 맞고 있다.

그 중에는 한국어 교원도 포함 되어있는데, 한류로 인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2018년 한국여행업협회(KATA)에서 외국인 관광객 1134명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한국의 대중문화와 전통문화를 보고 방문한 관광객이 53.5%로 설문대상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한국 문화를 접근하려면 한국어를 이해해야하는 부분도 있어,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 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한국어 학당 등 관련 기관에서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한국어 교원 자격을 갖춘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기 시작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은 취득하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한국어학당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프리랜서로 활동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 방식은 학점은행제(2급), 양성과정(3급, 검정시험 통과), 경력자로 나누어진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 이상은 학점은행제 수업을 통해 타전공방식을 활용하여 2급 자격증을 단기간 내로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에듀업 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현재 3월 4일 개강반을 모집 중에 있으며, 수강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에듀업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