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인재 배출 현장중심형 교육 'CIU TOP-UP'과정 모집
호텔리어 인재 배출 현장중심형 교육 'CIU TOP-UP'과정 모집
  • 정혜진 기자
  • 승인 2020.01.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정혜진 기자] 2020년 수시 및 정시에서 인문사회계열 중 가장 높은 관심도와 가장 많은 신입생을 선발하는 분야로 호텔관광분야가 꼽히고 있다. 

수험생들이 최근에는 취업까지 고려한 학교 및 전공선택을 하는 경향이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에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실무를 소화할 수 있는 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국내 대학 역시 '졸업 후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들을 많이 세우고 있지만 실제 취업 시장에서 요구되는 조건들이 이론 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국내에서 갖추기 어려운 것들이 많아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는데 한계를 보이고 있다.

콘코디아국제대학교(이하 CIU) 에서는 이러한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현장중심형 호텔리어 인재 배출을  목적으로 TOP-UP(마지막학년으로의 편입)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리어 취업에서 필요시 되는 조건은 외국어와 경력 두 가지이다. 추가적으로 사무직 혹은 승진을 위해서는 그에 맞는 학력과 다양한 스펙이 필요한데 CIU TOP-UP과정은 단순 호텔리어 취업을 넘어 학생들이 사무직으로의 취업, 그리고 호텔 비즈니스까지 꿈꿀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TOP-UP과정은 CIU 3군데의 캠퍼스 (미국, 캐나다, 필리핀) 에서 대학교 1-2학년 과정에 해당하는 Diploma – Higher Diploma 를 마치고, CIU와 협약되어있는 스위스의 호텔대학교 마지막 학년으로 편입하는 과정이다.

Diploma – Higher Diploma는 영어실력에 따라 10개월~13개월간 진행되며, 이 후 스위스 호텔대학 마지막 학년으로 편입해 1년간 실무위주의 3학년 과정을 밟게 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졸업 전 정식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이 과정을 거쳐 학생들은 2년~2년 3개월만에 스위스 호텔대학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IELTS 최소 5.5~6.0에 달하는 영어실력과 정식경력을 쌓아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짧은 기간 안에, 국내에서 4년제 대학을 졸업하는데 들어가는 비용과 별반 다르지 않은 비용으로 훨씬 더 좋은 취업 조건을 만들 수 있어 최근 학생들의 지원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CIU 2020년도 1학기 1차 과정은 1월 31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2월 출국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