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사람들, 미래를 위한 투자는?
전문대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사람들, 미래를 위한 투자는?
  • 김한 기자
  • 승인 2020.01.0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한 기자] 우리 사회에서 취업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때문에 취업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매해 늘어나고 있고 언제부터인가 취업 준비만 따로 하는 학원도 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취업 이후에도 직장내에서 승진이나 연봉 인상 등 경쟁으로 인해 공부를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일하면서 공부하는 직장인을 뜻하는 '샐리던트'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그중에 가장 승진 문제에 예민한 사람들은 바로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일 수 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한 사람들은 원장이나 더 위로 승진을 하기 위해 유아교육대학원을 졸업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그게 아닌 사람들은 어린이집에서 일을 하면서도 다시금 학업을 이어나가는 경우가 있다.

보통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야근이 많고 힘들게 일 하는걸 볼 수 있다.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바로 학점은행제다.

방통대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으나, 방통대는 편입을 하는것도 힘들고 졸업도 쉽지 않은데 반해 학점은행제는 원하는 학위에 필요한 학점만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전문대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사람들은 그냥 시작하는 사람들보다 더 빠르게 4년제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

한편 SB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시작하려는 직장인들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과 병행 하면서 수월하게 4년제 학위를 이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B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