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효율적으로 공무원 준비 하는 방법이 있다?
보다 효율적으로 공무원 준비 하는 방법이 있다?
  • 김미란 기자
  • 승인 2020.01.17 13: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김미란 기자] 공무원은 공개채용의 경우 학력이나 연령,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지만 일부 직렬은 자격증 취득이 필수여서 시험을 준비하기 전 자격증을 취득해 놓아야 한다. 

이에 교육기업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과 함께 자격증 취득이 필수인 공무원 직렬을 살펴보았다.

△ 사회복지직: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2급의 경우 학력조건이 충족되어 있으신 상황에서 자격증 취득관련 과목 만 이수를 해주면 취득이 가능하다.

최근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을 5,000명 증원해 복지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들리면서 수험생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 사서직: 사서직 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9급 공무원의 경우 준사서 이상 자격증을 소지해야 하고, 7급 공무원은 2급 정사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사서직 공무원은 도서관이나 교육청 등의 국가 관련 기관에서 근무를 하며, 도서관의 운영에 관한 업무를 주로 맡게 된다. 

△ 전산직: 전산직 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전산과 관련한 국가자격증 중 1개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9급 전산직 공무원의 경우 전자계산기제어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중 1개 자격증을 취득하면 된다.  

이외에도 관련 자격증 취득을 하여야 응시가 가능한 직렬이 존재 한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해당 자격증 취득관련 과정진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을 진행하는 학생들에게 할인혜택 등을 제공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띠리링 2020-01-17 16:28:0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