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자격 필·실기 시험 원서접수 기간 변경… 응시 자격 준비는?
국가기술자격 필·실기 시험 원서접수 기간 변경… 응시 자격 준비는?
  • 이예강 기자
  • 승인 2020.01.21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이예강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1월 3일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 원서접수와 관련해 변경된 사항을 공지했다. 

국가자격 필·실기시험의 원서접수 첫날 다수의 수험자가 국가자격정보 누리집 큐넷(www.Q-net.or.kr)에 접속함에 따라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대응을 위해 첫 날 원서접수 시간이 09시에서 10시로 변경되며, 필기검정 원서접수 기간은 7일에서 4일로 변경된다.

접수 기간 및 시간이 모두 줄어들었기 때문에 공지된 일정을 한번더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밖에 기사, 산업기사 정규시험일정 중 제 4회 시험은 현재 CBT도입을 위한 시스템 개편으로 시험일정 및 시행종목이 추후 공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산업기사, 기사 종목의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등 응시조건이 있으며, 자격조건에 해당되지 않아 필기접수가 어려운 사람들은 학점은행제라는 국가교육제도를 활용하여 일정학점을 이수하는 방식으로도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3월 개강반으로 시작하면 이번년도 제 3회, 제 4회에 맞춰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시행종목과 시험일정은 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2020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학점 이수는 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전문 원격교육기관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1:1 학습설계를 통해 진행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