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원 평생교육원,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과정 수강생 모집
패스원 평생교육원,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과정 수강생 모집
  • 송영훈 기자
  • 승인 2020.02.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송영훈 기자] 최근 들어 많은 어린이집에서 장애영유아를 위한 반이 개설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 취업시장을 공략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어린이집에 근무자 대부분은 보육교사 2급을 취득한 뒤 근무를 하고 있다. 하지만 장애영유아를 위한 반이 늘어나며 어린이집에서는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을 채용 하는 추세이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란 보건복지부장관이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기준에 해당하는 교육을 받은 사람들에게 검정, 수여하는 국가자격증을 발급받은 사람을 뜻한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는 일반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국가에서 정한 장애영유아를 위한 어린이집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보육교사2급을 소지한 사람이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특수교육 또는 재활 관련 교과목 및 학점을 이수하면 자격증 신청을 할 수 있다.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자격검정은 별도의 시험 없이 서류검정으로 판정한다. 서류검정 결과 보육교사 자격기준을 충족하면 인정판정을 하고 자격증을 발급한다.

한편, 패스원 평생교육원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이수과목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