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공 학위취득…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4월 개강반 모집
다양한 전공 학위취득…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4월 개강반 모집
  • 류승현 기자
  • 승인 2020.03.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류승현 기자] 표준교육과정은 평가인정과 학점인정 기준에 관한 사항을 학습자와 교육훈련기관에 안내하기 위해 교육부장관이 고시하는 학점행제 교육과정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습자가 희망하는 전공으로 전문학사,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전공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교수요목과 개설교육훈련기관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에 이수해야하는 과목들을 보다 쉽게 한눈에 확인을 할 수 있다.

최근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취득을 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행정학사, 패션학사, 문학사, 광고학사 등 전공수업을 이수할 수 있는 교육기관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및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 학습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또한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서 학교교육은 물론 다종다양한 평생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인정하고, 그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평생교육 간에 상호 인정하며, 이들이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경영학, 심리학, 행정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공인회계사 등 다양한 과정이 개설된 2020년도 1학기 4월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에서 전문 지식을 갖춘 학습플래너를 통한 학습관리가 중요한데,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은 1대1 전문학습플래너가 학습설계부터 강의 진행까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상담을 진행하는 학생들에게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