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전공 CPA 응시생 "학점은행제 덕 좀 봤어요"
타전공 CPA 응시생 "학점은행제 덕 좀 봤어요"
  • 윤선우 기자
  • 승인 2020.03.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사이드=윤선우 기자] 경영학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CPA(공인회계사)자격증의 수요는 하루하루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학생이 늘어가고 있는데, 최근에는 경영 관련 전공자가 아니어도 CPA를 취득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고 있다.

하지만 CPA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선 응시자격을 충족해야만 하는데, 응시자격 중 대학과정에서 회계 및 세무 과목을 4과목, 경영 3과목, 경제 1과목을 이수해야만 하기 때문에 많은 타전공자 학생들을 좌절케 하고 있다.

학점은행제에는 이러한 타전공자들도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온라인 수업으로 15주 과정만에 빠르게 자격을 갖출 수 있어 많은 타전공자 학생들에게 기회가 되어주고 있다.

학점은행제도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제도이지만 최근에는 편입학, 학위 취득, 자격증 취득 등 널리 이용이 되고 있으며, 대학 재학 중에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전공자 재학생들 역시 온라인 수업으로 대학을 다님과 동시에 응시자격 충족까지 함께 이루어내고 있다.

최근에는 CPA 과정이 개설되어있는 교육원에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금전적으로 여유치 않는 대학생들에게도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한 학습자는 "처음엔 너무도 생소했던 학점은행제의 덕을 크게 봤다며 주변에 추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